자신의 블로그 관리 > 폴더 관리로 들어가면,


"이름" "보기옵션" "공개여부" "메뉴보임" "비로그인답글" 이렇게 5가지 폴더관리 옵션이 보입니다.

"이름" 영역에선 폴더의 제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"보기옵션"에는 목록보기와 펼쳐보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목록보기: 그 폴더에 있는 글들이 게시판처럼 제목만 뜹니다. 펼쳐보기: 그 폴더에 있는 글들이 전부 펼쳐져 보입니다.

"공개여부"에는 전체 공개, 구독자 공개, 비공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전체 공개: 그 폴더에 쓰는 글들을 모두가 볼 수 있게 공개합니다. 구독자 공개: 그 폴더에 쓰는 글들을 자신의 블로그를 즐겨찾기한 사람만 보게 합니다. 비공개: 그 폴더에 쓰는 글들을 자신만 보고 남들을 볼 수 없게 합니다.

"메뉴보임"에는 모두, 본인, 숨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모두: 폴더를 자신의 블로그 첫 페이지에 모두가 볼 수 있게 노출시킵니다. 본인: 폴더를 자신의 블로그 첫 페이지에 자신만 볼 수 있게 숨깁니다. 숨김: 폴더를 아무도 볼 수 없게 숨깁니다.

"비로그인 답글"에는 허용, 불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허용: 이 폴더에 쓰는 모든 글에 로그인 하지 않은 외부 사용자들도 답글을 달게 합니다. 불가: 이 폴더에 쓰는 모든 글에 야후에 로그인 한 실명 사용자만 답글을 달게 합니다.
모든 옵션을 선택한 다음엔 반드시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 줘야 합니다.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 야후 블로그에서는 폴더와 카테고리가 따로 지정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. 그래서, 매번 글을 쓸 때면 폴더와 카테고리를 모두 지정해 줘야 하는데, 폴더에 카테고리를 미리 지정해 두면 글을 쓰기 훨씬 수월해집니다.
폴더 관리 페이지 상단에 보면 가운데 "폴더 카테고리"라는 제목의 탭이 붙어 있습니다.

이 탭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입니다.
여기에선 각 폴더마다 기본 카테고리를 지정하면, 매번 그 폴더에 들어가 글을 쓸 때마다 자동으로 카테고리가 지정돼 보이게 됩니다.
예를 들어, 대표폴더에 "IT - 네트웍/인터넷" 카테고리를 지정하고 확인을 클릭하면, 대표폴더에 들어가 글을 쓸 때면, 항상 "IT - 네트웍/인터넷" 카테고리가 기본으로 선택됩니다. (물론 다른 카테고리에 글을 쓰고 싶으면 "글쓰기" 에서 카테고리를 다시 지정할 수도 있고요.)
주의: 하지만, 내 블로그 메뉴에 붙은 "글쓰기" 버튼을 눌러 글을 쓰면 이 기능은 작동되지 않습니다. 폴더에 이 기능을 지정해 놓으셨다면 반드시 폴더를 클릭하고 폴더안으로 들어가 "글쓰기" 버튼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|